목표
파이썬으로 rpg게임만들기
참고자료
내용
파이썬 팀 과제(RPG게임 만들기)
---회의!!---
인트로: 병아리 스토리(동현) / 슬라임 직업 선택(동현) / 캐릭터 이름 입력(동현) !로그라이크 게임!
직업 정하기 ( 전사(hp많음 / ) / 주술사(mp높고 공격력 ) / 궁수( 크리티컬 확률 높은 ) (보영)
아저씨의 오두막: 다음 세 곳 중 선택 1. 마왕의 탑 2. 상점 3.가방 (민경)
-마왕의 탑: 선택해서 진입할 수 있게 만 하면 됨 (민경)
-상점: 방어력 높이기(모자/상의/하의) / 무기(선택한 직업마다 다름) / 회복용 포션( hp/mp) (보영)
-가방: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 보이기 > 포션 먹기 (도윤)
배틀: (1층~9층: 몬스터 / 10층: 아저씨) 싸움 하는 코드 (민경)
- 캐릭터: 캐릭터 레벨업마다 스테이터스 강화 (민영), / 캐릭터 돈이랑 경험치 쌓이게
- 몬스터: 몬스터 만들어서 층수별 스테이터스 강화 (민영)
/ 몬스터 잡으면 돈이랑 경험치 나오게(층수가 높아질 수록 돈이랑 경험치 많아지게)
엔딩: 오두막 아저씨 잡으면 병아리가 감사합니다 아빠 눈뜸 (동현)
나중에 추가
+인벤토리 상점 정지
+일대다
+다대다 엔딩(복수전투)
+저장하기
+가방
라이브쉐어로 공유하기!
내가 담당한 부분
- 캐릭터: 캐릭터 레벨업마다 스테이터스 강화 (민영),/ 캐릭터 돈이랑 경험치 쌓이게
- 몬스터: 몬스터 만들어서 층수별 스테이터스 강화 (민영)
해야할 일 일단정리
- 슬라임 캐릭터 class 생성
- 몬스터 캐릭터 class 생성
- 슬라임 캐릭터 레벨업(숫자가 오를때마다) hp/mp/power 강화
- 몬스터 캐릭터 층수별(숫자가 오를때마다) hp/mp/power 강화
슬라임 캐릭터 레벨업
- Character 클래스에 level, Player 클래스에 exp, max_exp 속성 추가
- gain_exp()함수 추가: 경험치 획득시 호출하여 경험치 증가 시키기
- level_up()함수 추가: 최대경험치 채워지면 함수호출하여 레벨업
- Character 클래스를 Player 클래스와 Monster 클래스에서 상속받도록하기
문제 (해결하기 어려웠던 일이나 에러)
함수 정의하고 self.변수명 적었는데 에러남
시도 (문제가 생긴 이유와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본 것들)
이유: 함수()안에 self를 입력하지 않아서 생긴 것
해결 (최종적으로 해결이 되었을 때 시도한 것 정리)
함수(self)로 하니 해결됨
마무리 (내가 새롭게 알게 된 것이나 짧은 정리)
다른 .py 파일에 정의된 클래스 또는 함수를 사용하려면
from [파일명] import [클래스 또는 함수 또는 *] 문법을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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