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TIL

[TIL]2023.03.31 // 팀프로젝트 파이썬으로 rpg게임만들기

by kming 2023. 4. 29.

목표

파이썬으로 rpg게임 만들기


참고자료


내용

[ ] 민영_경험치 획득시 호출하여 경험치 증가

    def gain_exp(self, monster_death_exp):
        self.exp += monster_death_exp  # 몬스터가 죽으면 나오는 경험치
        self.level_up()  # 레벨업함수 호출

    def level_up(self):
        if self.exp >= self.max_exp:  # 맥스경험치 보다 현재 경험치가 많으면
            self.lavel += 1  # 레벨업
            self.max_exp += 10  # 맥스경험치 10 올리기
            self.hp = self.max_hp  # hp회복
            self.mp = self.max_mp  # mp회복
            self.power += 1+1*(self.lavel/2)  # power올리기
            self.exp = 0  # 경험치 초기화
            print(f"{self.name} 레벨업! 축하합니다! 현재레벨: {self.lavel} \n")

터미널에 color 넣기

from Color import Colors
class Colors:
    BLACK = '\033[30m'
    RED = '\033[31m'
    GREEN = '\033[32m'
    YELLOW = '\033[33m'
    BLUE = '\033[34m'
    MAGENTA = '\033[35m'
    CYAN = '\033[36m'
    WHITE = '\033[37m'
    UNDERLINE = '\033[4m'
    RESET = '\033[0m'

    BRIGHT_BLACK = '\033[90m'
    BRIGHT_RED = '\033[91m'
    BRIGHT_GREEN = '\033[92m'
    BRIGHT_YELLOW = '\033[93m'
    BRIGHT_BLUE = '\033[94m'
    BRIGHT_MAGENTA = '\033[95m'
    BRIGHT_CYAN = '\033[96m'
    BRIGHT_WHITE = '\033[97m'
    BRIGHT_END = '\033[0m'

문제 (해결하기 어려웠던 일이나 에러)

 


시도 (문제가 생긴 이유와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본 것들)

 


해결 (최종적으로 해결이 되었을 때 시도한 것 정리)

 


마무리 (내가 새롭게 알게 된 것이나 짧은 정리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