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표
파이썬으로 rpg게임 만들기
참고자료
내용
[ ] 민영_경험치 획득시 호출하여 경험치 증가
def gain_exp(self, monster_death_exp):
self.exp += monster_death_exp # 몬스터가 죽으면 나오는 경험치
self.level_up() # 레벨업함수 호출
def level_up(self):
if self.exp >= self.max_exp: # 맥스경험치 보다 현재 경험치가 많으면
self.lavel += 1 # 레벨업
self.max_exp += 10 # 맥스경험치 10 올리기
self.hp = self.max_hp # hp회복
self.mp = self.max_mp # mp회복
self.power += 1+1*(self.lavel/2) # power올리기
self.exp = 0 # 경험치 초기화
print(f"{self.name} 레벨업! 축하합니다! 현재레벨: {self.lavel} \n")
터미널에 color 넣기
from Color import Colors
class Colors:
BLACK = '\033[30m'
RED = '\033[31m'
GREEN = '\033[32m'
YELLOW = '\033[33m'
BLUE = '\033[34m'
MAGENTA = '\033[35m'
CYAN = '\033[36m'
WHITE = '\033[37m'
UNDERLINE = '\033[4m'
RESET = '\033[0m'
BRIGHT_BLACK = '\033[90m'
BRIGHT_RED = '\033[91m'
BRIGHT_GREEN = '\033[92m'
BRIGHT_YELLOW = '\033[93m'
BRIGHT_BLUE = '\033[94m'
BRIGHT_MAGENTA = '\033[95m'
BRIGHT_CYAN = '\033[96m'
BRIGHT_WHITE = '\033[97m'
BRIGHT_END = '\033[0m'
문제 (해결하기 어려웠던 일이나 에러)
시도 (문제가 생긴 이유와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본 것들)
해결 (최종적으로 해결이 되었을 때 시도한 것 정리)
마무리 (내가 새롭게 알게 된 것이나 짧은 정리)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2023.04.04 / 장고 기초 / (0) | 2023.04.30 |
---|---|
[TIL]2023.04.03 / 장고 기초 시작 / VSC 장고 세팅 / 특강 (0) | 2023.04.29 |
[TIL]2023.03.30 / 팀프로젝트 RPG게임만들기 (0) | 2023.04.29 |
[TIL]2023.03.29 / 개인프로젝트 파이썬 기초&심화 듣고 RPG게임 만들기 (0) | 2023.04.29 |
[TIL]2023.03.28 / 개인프로젝트 파이썬 기초&심화 듣고 RPG게임 만들기 (0) | 2023.04.29 |